살다보면 카드 광고를 자주 접하게 됩니다. 그럴때마다 엄청나게 많은 경우의 수를 보여주며 할인받을 수 있는 여러가지를 설명해주죠. 그럴때마다 돈을 절약하려면 정말 부지런하게 소비해야 하구나 싶습니다. 그런데 사회 생활을 하다 보면 할일도 많은데 이걸 다 어떻게 외우고 쓰고 다니지 싶어요. 그래서 반 포기하고 사용을 하곤 하죠. 그래서 현대카드에서 ZERO 에디션 카드가 나왔습니다. 전월 실적과 상관없이 사용한만큼 포인트 적립이 되는 것입니다. 기존에 ZERO Edition은 단종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Edition2가 출시되었죠. 이번 포스팅은 이 카드에 대해서 장단점을 총정리하고 정말 좋은 카드이며 어떤 사람에게 추천할 수 있을지 정리해보겠습니다.
현대카드 ZERO Edition2 장점
- 연회비 저렴 10,000원
- 전원실적 필요 없음
- 0.7% 할인 횟수 한도 제한 없이 무조건 할인
- 생활 필수 영역에서 1.5% 할인
- 애플페이 호환 가능
현대카드 ZERO Edition2 단점
- 실적과 관계가 없어서 할인이든 적립이든 적은 이득
단점이 하나밖에 없지만 그 단점이 모든 장점을 상쇄할만큼 강력합니다.
현대카드 ZERO Edition2 특징
어떤 사람이 필요할까? 체크카드나 현금을 잘 사용해서 카드 실적을 채우기가 어려운 사람이 제일 좋을 듯 합니다. 큰 돈을 매달 사용하지 않는 취준생이나 학생에게 적합합니다. 또한 주로 사용하는 메인 카드가 있고 추가로 실적이 필요 없지만 애플 페이가 필요한 사람에게도 적당한 카드로 보입니다. 삼성페이가 한국에서 갤럭시 휴대폰을 가진 유저들에게 엄청난 매리트였는데요. 이번에 현대 카드가 큰 일을 해서 애플 페이를 한국에 들여왔습니다. 아직은 대형 프렌차이즈점과 편의점 정도에서 사용가능하나 점차 사용처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애플 페이를 사용했을 시 0.7%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ZERO Edition2 포인트형 비교
여지껏 설명은 할인형에 초점을 맞춰 설명 드렸는데요. 사실 현대카드 제로는 두가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하나는 할인형, 나머지 하나는 포인트 적립형입니다. 적립되는 %는 좀 더 높을 수 있으나 실질적으로 1포인트가 1원이 아니기 때문에 그리 큰 차이는 아닙니다. 그래도 약간 더 이득이긴 하나 포인트 사용처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오히려 더 불편합니다. 우리가 Zero edition2를 선택하는게 뭔가 까다로워서 편하게 가려고 하는 거 아니겠습니까? 그럴거면 엄청 복잡하지만 혜택이 많은 카드를 쓰지요.
맺음말
여기까지 현대카드 ZERO Edition2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애플페이를 사용하기 위해 현대카드에서 어떤 카드를 선택하여 사용할까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메인으로 사용하는 신한 더모아 카드가 있기 때문에 추가로 만들어야 하는 카드는 제로가 끌리네요. 하지만 복병이 남아있습니다. 저는 주로 코스트코에서 장을 보거든요. 다음 포스팅은 코스트코 카드에 대해서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